디테일 다른 물방울 내시경 가슴성형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망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운동이나 마사지만으로 가슴 사이즈를 키우기 어려운 만큼 작은 가슴에 대한 근본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이유에서다.
가슴성형의 경우 보형물과 지방이식 등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현재까지는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이 보편화 돼있다. 최근 수술방법 발달과 보형물의 안전성이 높아짐에 따라 가슴성형 후 회복기간이 짧아져 가슴성형을 어렵지 않은 수술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가슴성형은 담당의사의 수술력이나 노하우가 수술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한 사항이다. 특히 상담 따로 수술 집도 따로 하는 ‘대리수술’ 문제가 꾸준히 언급되는 만큼 참관실과 같은 모니터링 시스템이 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마인성형외과는 수술참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환자가 동의한 경우 참관실을 통해 보호자가 수술이 진행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대리의사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 만족스러운 가슴성형을 위한다면 내시경 가슴성형

내시경 가슴성형은 내시경 장비를 이용해 수술 부위를 직접 보면서 시술하므로 작은 신경의 손상도 막을 수 있다. 여기에 대흉근의 분리를 정확히 해 보형물에 딱 맞는 공간을 만들기 때문에 수술 후 출혈이나 통증이 거의 없을 뿐만 아니라 구형구축을 예방할 수 있다.



■ 내시경 가슴성형은 다 같은가?

내시경 가슴성형은 담당의사의 노하우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진다. 특히 내시경 박리 기술이 부족할 경우 근육막 손상의 우려가 있으며, 근육막이 손상되면 피부가 얇아져 가슴을 만졌을때 보형물이 만져져 촉감이 자연스럽지 않을 수 있다. 또한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을 만들 때도 출혈이 있게 되면 구형구축의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Drypocket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 Drypocket 이란?

Drypocket은 내시경을 이용해 보형물이 들어가는 공간을 출혈 없이 박리하는 노하우인데, 박리 시 출혈이 있게 되면 구형구축의 가능성이 크고 촉감이 나쁘며 통증이 생길 위험이 크다. 하지만 내시경을 이용해 Drypocket을 만들면, 출혈과 통증을 최소화하면서 부드러운 촉감과 자연스러운 모양의 가슴을 만들 수 있다.

■ 흉곽에 따라 수술도 달라진다

가슴성형을 상담하는 여성 중 상당수가 무리한 가슴 확대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은데 지나친 가슴 확대는 자칫 조직손상이나 염증, 통증, 출혈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크기에 앞서 전체적인 신체비율과 흉곽의 형태 등을 고려한 체계적인 검사와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흉곽에 따라 박리를 달리 해야 하는데, 함몰흉곽은 일반흉곽과 똑같이 박리를 하게 되면 수술 후 가슴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보다는 가슴안쪽으로 박리를 하지 않아 예쁜 가슴모양을 만든다. 좁은흉곽의 경우에는 환자의 흉곽사이즈를 정확하게 측정해 보형물을 결정하고, 흉곽의 사이즈에 비해 큰 보형물을 넣고 싶은 경우에는 후면박리를 통해 안전하고 예쁜 가슴모양을 만든다. 비대칭흉곽의 경우에는 좌우가 다른 흉곽 높이에 따라 보형물의 높이도 좌우가 다르게 수술한다.



■ 디테일이 중요한 가슴성형

가슴성형에 있어 꼭 확인해야 할 또 하나의 중요포인트는 작은 흉터도 놓치지 않는 디테일이다.필자는 큰 보형물을 넣음으로써 발생하였던 신경손상의 우려를 신경 후면박리로 해결했기 때문에 보형물 사이즈의 제약이 적고, 흉곽 옆으로 보형물이 튀어나오는 증상을 예방할 수 있어 풍만하고 안전한 가슴성형을 할 수 있다.
또한 보형물 삽입시 무균삽입을 통해 보형물을 피부 접촉 없이 한번에 삽입할 수 있어, 피부 쓸림이 없고 세균감염을 방지한다. 뿐만 아니라, 봉합사 대신 인체본드를 사용하여 수술 후 절개부위가 상처 없이 깨끗하게 마무리된다.